이것저것 세상이야기

KREAM(크림) 운동화 판매 실제 후기(나이키 조던1 하이 OG 하이퍼 로얄 당첨, KREAM 지급일 등)

Ecoworld 2021. 4. 22. 20: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에 제가 나이키 드로우에 성공을 했습니다. 찾아서 드로우를 신청하는 편은 아닌데 지인이 갑자기 하라 해서 했더니 덜컥 당첨돼버렸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디자인도 아니어서 바로 KREAM에 판매하려고 했어요. 오늘은 KREAM(크림) 운동화 실제 판매 후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나이키 드로우 당첨

위에서 말했다시피 NIKE JORDAN 1 HIGH OG HYPER ROYAL에 당첨되었어요. 정말 얼떨떨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디자인이 아니라 KREAM을 사용해서 판매하려고 했어요. 아래의 영롱한 신발을 우선 받았습니다. 

구매와 동시에 판매를 할려고 했는데 판매를 누르고 48시간 내에 발송이 안되면 KREAM으로부터 판매가 안되기 때문에 저는 물건을 우선 수령하고 판매를 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주말 사이에 가격이 엄청 떨어지는 거예요. KREAM에서는 구매자와 판매자의 수급에 따라서 가격이 결정됩니다. 꼭 주식 그래프 같죠? 뭐 원리는 같습니다. 아무튼 그러다가 조금 기다렸어요. 그러니깐 다시 오르기 시작하는 거예요. 저는 그래서 380,000원이란 가격에 판매를 하였습니다.

 

KREAM의 판매과정은 총 4단계입니다. 

 

판매자발송 - KREAM 입고 - KREAM 검수 - 정산완료

저는 KREAM의 꼼꼼한 검수 기준에 통과가 안될까 봐, 나이키 박스를 뜯어보지도 않았습니다.(박스가 손상되면, 검수에서 탈락할 수 있습니다.) 나이키 겉 박스 그대로 우체국에서 선불 택배를 보냈어요. 꼭 택배는 선불로 보내야 합니다. 48시간 이내에 도착해야 해서 저는 안전한 우체국 택배를 선택했습니다. 혹시 CJ 하다가 옥천이라도 걸리면 낭패입니다. 참고로 저는 월요일에 보냈습니다.

 

상품이 검수센터에 도착하면 이렇게 도착했다고 문자를 보내줍니다. 화요일이였어요.

그리고 상품이 입고가 됐다고 문자가 옵니다. 그리고 수요일쯤부터 검수를 시작하는 것 같아요. 검수 완료까지는 1일 정도 되는 것 같아요. KREAM의 검수기준이 매우 까다롭습니다. 박스 상태, 운동화 상태, 구성품, 그래픽 속지, 상품 정보택까지 하나하나 다 봐요. 그래서 저는 나이키에서 온 거 그대로 보냈습니다.

아무튼 1일이 지나면 검수 합격 문자를 보내줍니다. 이때가 목요일이었어요.

그리고 1일이 지나고 금요일에 입금이 됩니다. 구매자에게 상품이 전달되지 않더라도 검수만 합격하면 금액을 지급해주는 것 같습니다. 저는 384,000원을 받았습니다. 380,000원은 신발 가격이고 저는 4월에 이벤트를 4,000원 추가 정산 이벤트로 4,000원을 더 받았어요.

영업일 기준으로 판매하고 입금까지 총 5일이 걸리는 것 같습니다. 사실 처음이라 배송이 늦게 도착할까 봐, 검수에 불합격할까 봐 걱정을 많이 했어요. 그런데, 이렇게 진행과정을 다 알려주니깐 마음이 조금 놓였습니다. 

 

오늘은 KREAM(크림)을 통해 운동화 판매 후기를 남깁니다. 여러분들도 드로우받아서 판매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감사합니다.

 

에코 월드 윈 올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