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월드-직장인 재테크

<부동산 경매>꼭 알아야하는 사이트 10개 추천

Ecoworld 2021. 4. 19. 22:08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요즘 부동산 경매에 대한 공부를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부동산 경매를 공부하고 정리하여 여러분들과 공유하려고 합니다. 오늘은 부동산 경매를 시작하면 꼭 알아야 하는 사이트 11개소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1. 대법원경매정보

 

대한민국 대법원 경매정보 사이트입니다. 대법원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입니다. 여기에서 모든 경매물건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부동산 경매 공부를 시작하신 분들이라면 모두 알죠? 이 사이트의 장점은 바로 무료입니다. 지역별 물건별 경매 물건 검색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집행기관, 입찰 일정, 매각물건명세서, 현황 조서, 감정 평가서 등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2. 굿옥션

부동산 경매 물건을 알려주는 사설 사이트입니다.(광고 아닙니다.) 1개월에 119,000원이라는 어마 무시한 가격이지만 만약 본인이 정말 열심히 물건 조사를 하고 포기하지 않고 수익을 내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오히려 저렴한 금액입니다. 위에 대법원 경매정보와 다르게 상세하게 조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내가 원하는 설정을 통해 물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건물정보 및 현장조사를 대신해줘 임장 할 때 수월하기 때문입니다. 이외에도 부동산의 시세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참고로 저는 이용하고 있습니다. 광고 X)

 

3. 대법원 인터넷등기소

 

부동산 경매를 하면 권리분석을 해야 하는데 부동산 등기부등본을 빼놓고 권리분석을 할 수가 없을 정도로 중요합니다. 대법원 인터넷등기소는 연중 상시 부동산 등기부등본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아파느나 오피스텔은 집합건물등기부등본을 발급받으면 되고 토지나 농지는 토지등기부등본을 발급받습니다. 그리고 다가구주택이나 상가주택은 건물등기부등본과 토지등기부등본을 함께 발급받아야 합니다.

 

4. 토지 이음

 

경매를 통해 토지를 공략하려면 토지이용계획 확인서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토지 이음에서는 이를 통해 용도 지역과 진입로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토지의 건폐율과 용적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이 사이트는 어떤 토지에 대한 대부분의 정보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5.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실제 거래되는 가격을 알 수 있습니다. 아파트, 다가구, 단독, 오피스텔, 토지까지 모든 실거래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이따가 소개해드릴 네이버 부동산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토지나 지방 구석구석까지는 이 사이트에서 더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네이버 부동산

 

사실은 요즘 네이버에서 부동산 카테고리는 너무 쉽고 자세하게 알려줘서 일부 사이트를 제외하고는 네이버 부동산만 잘 봐도 도움이 됩니다. 여기서는 부동산의 매물과 시세까지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지도를 통해 분석도 가능하다. 지도를 보면서 확인하는 것이 왜 좋냐면, 학군과 단지의 실제 사진(거리뷰)을 통해 부동산에 대해 와 닿는 느낌을 인터넷으로는 가장 정확하게 알 수 있다. 아파트 이외에도 다양에 매물의 시세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소상공인 상권정보시스템

만약 상가를 타깃으로 한다면 반드시 상권분석을 해야 합니다. 지도를 통해 상권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자세하게는 업종분석과 인구 등을 통한 상권분석과 해당 지역의 경기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밸류 맵

전국의 아파트, 건물, 상가, 토지 등을 실거래가 조회를 지도 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요즘은 네이버에서도 잘 확인할 수 있어 사용이 드뭅니다.

 

9. 정부 24

 

각종 민원서류와 확인서류, 대장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누구나 한 번쯤은 사용해봤을 텐데 우리는 경매에 나온 부동산에 대해 건축물대장과 토지대장을 확인해야 합니다. 

 

10. KB부동산 리브 온

네이버와 비슷하게 부동산의 시세와 상권분석, 부동산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꼭 봐야 하는 이유는 낙찰을 받고 대출을 일으킬 때 kb부동산의 평균가를 기준으로 보통 합니다. 

 

오늘은 부동산 경매를 시작할 때 꼭 알아야 하는 10가지 사이트를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에코 월드 윈 올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