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월드-환경

2층 전기 버스 완벽하게 알아보기(내부사진, 운행거리, M6450)

Ecoworld 2021. 4. 24. 19: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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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기분 좋은 소식을 알려드리려 왔습니다. 제 블로그에서는 친환경차인 전기차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드리고 있는데 인천광역시에서 2층 전기버스를 운행한다는 소식을 알려드리고 전기버스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봐요.

 

노선

이번에 개통되는 M6450의 노선은 송도~양재역~삼성역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송도국제도시에서 강남을 지하철을 타고 가기 어려워 보통 광역버스를 이용하는데 출퇴근 시간에 승객이 많이 몰려 불편함이 많았다고 합니다.

 

전기버스 차종

지난번에도 제가 소개해드렸습니다. 현대자동차의 일렉시티 이층버스입니다. 독창적 외관을 통해 친환경 버스만의 개성과 순수성을 표현한 일렉시티 이층버스는전면 글라스와 블랙톤의 조화로 심플하고 안정된 이층 버스만의 와이드 한 시계 및 개방감을 강조하였습니다. 가격은 1대 당 8억원이라고 합니다.(헐..)

 

전기버스 특징

 

좌석

일렉시티 이층버스의 실내에는 1층 12개, 2층 59개, 총 71개의 좌석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1층 공간은 기존 저상버스와 동일하게 낮은 출입구 높이와 휠체어 경사판, 그리고 2개의 휠체어 고정 장치로 교통 약자의 원활한 탑승을 돕습니다.

 

 

운행거리(1회충전으로 최대 447km 주행

국내 운행 중인 전기버스 중 최대 용량인 384kWh의 수냉식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적용하여 1회 충전으로 447km를 주행할 수 있어 비교적 적은 충전 횟수로 먼 거리를 달려야 하는 광역버스 노선에 최적화된 버스를 구현했습니다.

 

이외에도 프로텍터바 (2층 전면 글라스 충격 및 파손 방지), 전방 충돌 방지 보조 (FCA), 차로 이탈 경고 (LDW0), 차체 자세 제어장치 (VDC)의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일렉시티 이층버스 내부

 

이층버스의 핵심은 2층 프론트 쪽이죠, 정말 이쪽 자리는 경쟁이 치열할 거라고 생각됩니다. 여행하는 기분으로 출퇴근할 거 같아요. 그러나 눈이 부시다는 단점도 있으니 송도로 퇴근길에는 해가 서쪽이니 피해야겠죠?

정말 쾌적해보이지 않나요? 저 버스를 한번 타보고 싶다는 좌석입니다. 뉴 프로파일 슬림시트 인체공학적 프로파일이 적용된 시트로 안락한 착좌감을 구현합니다.(무릎공간 최대화 및 ELR벨트 적용)

또한, 휠체어 2개 고정 가능하도록 되어 있어 장애인분들도 편하게 탈 수 있어요. (저상버스 표준모델 기준 충족)

 

2층 출입이 편리한 와이드 스텝으로 되어있어 2층으로 가려는 승객과 1층으로 내려오는 승객의 마찰을 최소화했습니다.

인천시는 이번 친환경 2층 전기버스 개통으로 고질적인 광역버스 출퇴근 민원 해결과 아울러 디젤 연료를 이용하는 경기도 2층 버스의 대기오염 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 대안으로 보고 있다고 해요.

 

점차 점차 우리 삶의 많은 교통수단이 전기차 그리고 친환경 에너지로 변경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층 전기버스에 대해 특성, 운행거리, 내부 사진, 가격을 확인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에코월드 윈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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